앤드모어이용약관
제1조(목적)
이약관은 앤드모어 (이하 “회사”라한다)가운영하는사이버서비스에서제공하는인터넷관련서비스(이하 “서비스“라한다)를이용함에있어 “서비스“와이용자의권리.의무및책임사항을규정함을목적으로합니다.
제2조(정의)
① “서비스“란회사가재화또는용역(이하 “재화등”이라함)을이용자에게제공하기위하여컴퓨터등정보통신설비를이용하여재화등을거래할수있도록설정한가상의영업장(모바일앱등)을말하며, 아울러사이버서비스을운영하는사업자의의미로도사용합니다.
② “이용자”란 “서비스“에접속하여이약관에따라 “서비스“가제공하는서비스를받는회원및비회원을말합니다.
③ “회원”이라함은 “서비스“에회원등록을한자로서, 계속적으로 “서비스“가제공하는서비스를이용할수있는자를말합니다.
④ “판매자”라함은물품을판매하기위해회사의판매자등록절차를완료한회원을말합니다. 물품의판매를업으로하는판매자인경우와그렇지아니한판매자인경우판매자등록절차에차이가있을수있습니다.
⑤ “결제수단등록”이란이용자가물품의 “체험” 또는 “구매”를위해회사에물품대금을결제할수있도록결제수단을사전에등록하는것을말합니다.
⑥ “매매계약”이란 “서비스“가제공하는서비스에관한회원의이용신청을회사가승낙함으로써성립하는계약을말합니다.
⑦ “체험”이란 “한달써보기”를포함하여 “서비스“가제공하는서비스의일부를말합니다. “서비스“에서판매중인상품을이용자가구매후일정기간사용한후반환여부를결정할수있습니다.
⑧ “구매”는 “일반구매”와 “분할구매”로분류되며, “일반구매”라함은 “재화등”의가격을일시불로지급하고구매하는것을말합니다. “분할구매”라함은 “재화등”의가격을여러회차에나누어지급하고구매하는것으로, 상품의소유권은별도의분할구매동의약관에따라최종결제가이루어진시점에이용자에게전환됩니다.
제3조 (약관등의명시와설명및개정)
① “서비스“는이약관의내용과상호및대표자성명, 영업소소재지주소(소비자의불만을처리할수있는곳의주소를포함), 전화번호.모사전송번호.전자우편주소, 사업자등록번호, 통신판매업신고번호, 개인정보관리책임자등을이용자가쉽게알수있도록 ”서비스”의초기서비스화면(전면)에게시합니다. 다만, 약관의내용은이용자가연결화면을통하여볼수있도록할수있습니다.
② “서비스“는이용자가약관에동의하기에앞서약관에정하여져있는내용중청약철회.배송책임.환불조건등과같은중요한내용을이용자가이해할수있도록별도의연결화면또는팝업화면등을제공하여이용자의확인을구하여야합니다.
③ “서비스“는「전자상거래등에서의소비자보호에관한법률」, 「약관의규제에관한법률」, 「전자문서및전자거래기본법」, 「전자금융거래법」, 「전자서명법」, 「정보통신망이용촉진및정보보호등에관한법률」, 「방문판매등에관한법률」, 「소비자기본법」등관련법을위배하지않는범위에서이약관을개정할수있습니다.
④ “서비스“가약관을개정할경우에는적용일자및개정사유를명시하여현행약관과함께서비스의초기화면에그적용일자 7일이전부터적용일자전일까지공지합니다. 다만, 이용자에게불리하게약관내용을변경하는경우에는최소한 30일이상의사전유예기간을두고공지합니다. 이경우 “서비스“는개정전내용과개정후내용을명확하게비교하여이용자가알기쉽도록표시합니다.
⑤ “서비스“가약관을개정할경우에는그개정약관은그적용일자이후에체결되는계약에만적용되고그이전에이미체결된계약에대해서는개정전의약관조항이그대로적용됩니다. 다만이미계약을체결한이용자가개정약관조항의적용을받기를원하는뜻을제3항에의한개정약관의공지기간내에 “서비스“에송신하여 “서비스“의동의를받은경우에는개정약관조항이적용됩니다.
⑥ 이약관에서정하지아니한사항과이약관의해석에관하여는전자상거래등에서의소비자보호에관한법률, 약관의규제등에관한법률, 공정거래위원회가정하는전자상거래등에서의소비자보호지침및관계법령또는상관례에따릅니다.
제4조(서비스의제공및변경)
① “서비스“는다음과같은업무를수행합니다.
1.재화또는용역에대한정보제공
2.재화또는용역에대한렌탈계약, 할부계약, 판매계약, 구독계약등(이하 “구매계약”)의체결
3.“구매계약”이체결된재화또는용역의배송 4.기타 “서비스“가정하는업무
② “서비스“는재화또는용역의품절또는기술적사양의변경등의경우에는장차체결되는계약에의해제공할재화또는용역의내용을변경할수있습니다. 이경우에는변경된재화또는용역의내용및제공일자를명시하여현재의재화또는용역의내용을게시한곳에즉시공지합니다.
③ “서비스“가제공하기로이용자와계약을체결한서비스의내용을재화등의품절또는기술적사양의변경등의사유로변경할경우에는그사유를이용자에게전화, 이메일등으로즉시통지합니다.
④ 전항의경우 “서비스“는이로인하여이용자가입은손해를배상합니다. 다만, “서비스“가고의또는과실이없음을입증하는경우에는그러하지아니합니다.
제5조(서비스의중단)
① “서비스“는컴퓨터등정보통신설비의보수점검, 교체및고장, 통신의두절등의사유가발생한경우에는서비스의제공을일시적으로중단할수있습니다.
② “서비스“는제1항의사유로서비스의제공이일시적으로중단됨으로인하여이용자또는제3자가입은손해에대하여배상합니다. 단, “서비스“가고의또는과실이없음을입증하는경우에는그러하지아니합니다.
③ 사업종목의전환, 사업의포기, 업체간의통합등의이유로서비스를제공할수없게되는경우에는 “서비스“는제8조에정한방법으로이용자에게통지하고당초 “서비스“에서제시한조건에따라소비자에게보상합니다. 다만, “서비스“가보상기준등을고지하지아니한경우에는이용자들의마일리지또는적립금등을 “서비스“에서통용되는통화가치에상응하는현물또는현금으로이용자에게지급합니다.
제6조(회원가입)
① 이용자는 “서비스“가정한가입양식에따라회원정보를기입한후이약관에동의한다는의사표시를함으로서회원가입을신청합니다.
② “서비스“는제1항과같이회원으로가입할것을신청한이용자중다음각호에해당하지않는한회원으로등록합니다.
1. 가입신청자가이약관제7조제2항에의하여이전에회원자격을상실한적이있는경우. 다만제7조제2항에의한회원자격상실후 3년이경과한자로서 “서비스“의회원재가입승낙을얻은경우에는예외로한다.
2. 가입신청, 등록내용에허위, 기재누락, 오기가있는경우
3. 본인확인절차에서본인이아님이확인된경우
4. 회원탈퇴후 1개월이내에재가입신청을하는경우. 다만, 판매회원의경우재가입신청제한기간은 2개월로합니다.
5. 회사로부터회원자격정지조치등을받은회원이그조치기간에이용계약을임의해지하고재가입신청을하는경우(재이용이허락되더라도, 서비스이용과정에서본인확인후회원자격정지조치를받았던사실이확인되면해당 ID의이용계약이해지될수있음)
6. “서비스“ 이용약관의적용을받는자가해당약관을위반한경우
7. 이약관에위배되거나위법또는부당한회원가입신청임이확인된경우
8. 기타회원으로등록하는것이 “서비스“의기술상현저히지장이있다고판단되는경우
③ 회원가입계약의성립시기는 “서비스“의승낙이회원에게도달한시점으로합니다.
④ 회원은회원가입시등록한사항에변경이있는경우, 상당한기간이내에 “서비스“에대하여회원정보수정등의방법으로그변경사항을알려야합니다.
제7조(회원탈퇴및자격상실등)
①회원은다음각호에서정한바에따라이용계약을해지할수있습니다.
1. 회원은언제든지회사에해지의의사를통지하여이용계약을해지할수있습니다. 단, 해지의사를통지하기전에현재진행중인모든상품의거래를완료하거나철회또는취소하여야하며, 거래의철회또는취소로인한불이익은회원본인이부담하여야합니다. 또한, 회원이 “서비스“에대한 “구매계약” 등의채무를전부이행하지않으면회원이해당채무를전부이행할때까지 “서비스“는회원의이용계약해지를제한할수있으며, 회원이이약관과관계법령등을위반하여이용이정지된경우“서비스“가재발방지를위하여회원의이용계약해지를제한할수있습니다.
2. 회원의의사로해지한경우 “서비스“는회원에게이메일(E-mail), 전화, 팩스또는기타의방법으로해지사실을통지합니다. 이용계약은 “서비스“의해지의사를회원에게통지한시점에종료됩니다.
3. 회원의의사로해지한후회원재가입, 임의해지등을반복적으로행하여 “서비스“가제공하는각종할인쿠폰, 이벤트혜택등경제적이익을편법으로수취하거나이과정에서명의를무단으로사용하는등편법과불법행위를하는것을차단하고자 “서비스“는회원에게회원탈퇴한날로부터 1개월(탈퇴시회원이판매회원의지위도동시에가진상태인경우에는 2개월)이지나야재가입할수있게하고있으며회원은이약관이정하는회원가입절차와관련조항에따라 “서비스“에통지된재이용의사를 “서비스“로부터승낙받은이후에서비스를재이용할수있습니다.
4. 회원재가입, 임의해지등을반복적으로행하여 “서비스“가제공하는각종할인쿠폰, 이벤트혜택등의경제적이익을편법으로수취하거나이과정에서명의를무단으로사용하는등편법과불법행위를하는것을차단하고자회원탈퇴후 1개월(탈퇴시회원이판매회원의지위도동시에가진상태인경우에는 2개월) 동안해당회원의아이디, 성명, CI, DI, 탈퇴일자, 탈퇴사유등개인정보를보관합니다.
②“서비스“는다음각호에서정한바에따라이용계약을해지할수있습니다.
1. “서비스“는회원에게다음각목의 1에해당하는사유가발생하거나확인되면이용계약을해지할수있습니다.
가. 다른회원또는 “서비스“(직원·상담원포함)의권리나명예, 신용기타정당한이익을침해하거나대한민국법령, 공공질서또는선량한풍속에위배되는행위를한경우
나. 서비스의원활한진행을방해하거나방해할우려가있는아래의행위등을하거나시도한경우
i. 합리적사유없이상습적·악의적으로이의를제기하는행위
ii. 구매하거나이용중인상품또는서비스에특별한하자가없음에도상습적으로사용후취소, 반품등을하는행위
iii. 그외 “서비스“가정한안전거래이용규칙을위반한경우
다. 회원이이약관에위배되는행위를하거나이약관에서정한해지사유가발생한경우
라. 회원에게제6조에서정한이용계약의승낙거부사유가있음이확인된경우
2. “서비스“가해지할때에는 “서비스“는회원에게이메일(E-mail), 전화, 팩스, 기타의방법으로해지사유를밝혀해지의사를통지합니다. 이용계약은 “서비스“의해지의사가회원에게도달한시점에종료됩니다. 단, 이메일(E-mail)을통한해지의사통지의경우발송시점을도달시점으로간주합니다.
3. 본항에따라 “서비스“가이용계약을해지하더라도, 해지이전에이미체결된 “구매계약”의완결에관해서는해당구매계약및본약관이계속적용됩니다.
4. 본항에서정한바에따라이용계약이종료될때에는 “서비스“는별도통지없이해당회원과관련된 “구매계약” 또는거래를취소또는해지할수있고, “구매계약“에따른채무가이행되지아니하는경우회원은취소또는해지된 “구매계약” 또는거래의모든채무를전부이행하여야하며, 매월기준금리수준의채무금액에대한추가금액일지불하여햐합니다
5. 본항에서정한바에따라이용계약이종료되면 “서비스“는회원의재이용신청을그승낙하지않을수있습니다.
③이용계약의종료와관련하여발생한손해에대해서는자신의귀책사유로이용계약이종료된해당회원이책임을져야하고, “서비스“는귀책사유가없는한책임을지지않습니다.
④“서비스“가회원자격을상실시키는경우에는회원등록을말소합니다. 이경우회원에게이를통지하고, 회원등록말소전에최소한 30일이상의기간을정하여소명할기회를부여합니다.
제8조(회원에대한통지)
① “서비스“가회원에대한통지를하는경우, 회원이 “서비스“와미리약정하여지정한전자우편주소나이동전화SMS 등으로할수있습니다.
② “서비스“는불특정다수회원에대한통지의경우 1주일이상 “서비스“ 게시판에게시함으로서개별통지에갈음할수있습니다. 다만, 회원본인의거래와관련하여중대한영향을미치는사항에대하여는개별통지를합니다.
제9조(구매계약신청및개인정보제공동의등)
① “서비스“가용자는 “서비스“상에서다음또는이와유사한방법에의하여구매또는 “구매계약”(이하 “구매등”이라한다)을신청하며, “서비스“는이용자가 “구매등”의신청을함에있어서다음의각내용을알기쉽게제공하여야합니다.
1.“재화등”의검색및선택
2. 받는사람의성명, 주소, 전화번호, 전자우편주소(또는이동전화번호) 등의입력
3.약관내용, 청약철회권이제한되는서비스, 배송료.설치비등의비용부담과관련한내용에대한확인
4.이약관에동의하고위3.호의사항을확인하거나거부하는표시(예, 마우스클릭)
5.“재화등”의 “구매등” 신청및이에관한확인또는 “서비스“의확인에대한동의 6.결제방법의선택
② “서비스“가제3자에게이용자개인정보를제공할필요가있는경우 1) 개인정보를제공받는자, 2)개인정보를제공받는자의개인정보이용목적, 3) 제공하는개인정보의항목, 4) 개인정보를제공받는자의개인정보보유및이용기간을이용자에게알리고동의를받아야합니다. (동의를받은사항이변경되는경우에도같습니다.)
③ “서비스“가제3자에게이용자의개인정보를취급할수있도록업무를위탁하는경우에는 1) 개인정보취급위탁을받는자, 2) 개인정보취급위탁을하는업무의내용을구매자에게알리고동의를받아야합니다. (동의를받은사항이변경되는경우에도같습니다.) 다만, 서비스제공에관한계약이행을위해필요하고구매자의편의증진과관련된경우에는「정보통신망이용촉진및정보보호등에관한법률」에서정하고있는방법으로개인정보취급방침을통해알림으로써고지절차와동의절차를거치지않아도됩니다.
제10조 (계약의성립)
①“서비스“는제9조와같은 “구매등” 신청에대하여다음각호에해당하면승낙하지않을수있습니다. 다만, 미성년자와계약을체결하는경우에는법정대리인의동의를얻지못하면미성년자본인또는법정대리인이계약을취소할수있다는내용을고지하여야합니다.
1.신청내용에허위, 기재누락, 오기가있는경우
2.미성년자가담배, 주류등청소년보호법에서금지하는재화및용역을구매하는경우
3.기타구매신청에승낙하는것이 “서비스“ 기술상현저히지장이있다고판단하는경우
② “서비스“의승낙이제12조제1항의수신확인통지형태로이용자에게도달한시점에계약이성립한것으로봅니다.
③ “서비스“의승낙의의사표시에는이용자의구매신청에대한확인및판매가능여부, 구매신청의정정취소등에관한정보등을포함하여야합니다.
제11조(지급방법)
“서비스“에서구매한재화또는용역에대한대금지급방법은다음각호의방법중개별 “구매계약”에서허용하는방법으로할수있습니다. 단, “서비스“는이용자의지급방법에대하여재화등의대금에어떠한명목의수수료도추가하여징수할수없습니다.
1. 폰뱅킹, 인터넷뱅킹, 메일뱅킹등의각종계좌이체
2. 선불카드, 직불카드, 신용카드등의각종카드결제
3. 온라인무통장입금
4. 전자화폐에의한결제
5. 수령시대금지급
6. 마일리지등 “서비스“가지급한포인트에의한결제
7. “서비스“과계약을맺었거나 “서비스“가인정한상품권에의한결제
8. 기타전자적지급방법에의한대금지급등
제11조의 1(할인쿠폰)
① 할인쿠폰은 “서비스“가무상으로발행하는쿠폰으로, 발행대상, 발행경로, 사용대상등에따라구분될수있으며, 할인쿠폰의세부구분, 할인금액(할인율), 사용방법, 사용기한및제한에대한사항은할인쿠폰또는서비스화면에표시됩니다. 할인쿠폰의종류및내용과발급여부에관하여는 “서비스“의정책에따라달라질수있습니다.
② 할인쿠폰은현금으로출금될수없으며, 할인쿠폰에표시된유효기간이만료되거나이용계약이종료되면소멸합니다.
③ 할인쿠폰은회사에서별도로명시한경우를제외하고는타인에게양도할수없으며, 부정한목적이나용도로사용할수없습니다. 이를위반한경우회사는할인쿠폰을소멸시키거나회원자격을정지할수있습니다.
④ 회원이부정한방법으로보관금, 할인쿠폰을획득한사실이확인될경우회사는회원의보관금, 할인쿠폰회수, ID 삭제및형사고발등기타조치를취할수있습니다.
제11조의 2(보관금)
① 회원은환급또는환불받을금액을보관금으로 “서비스“에예치할수있으며이보관금을구매등의결제수단으로사용할수있습니다.
② 회원은보관금의환급을요구할수있으며 “서비스“는환급계좌등의확인을거쳐지체없이지급합니다.
제12조(수신확인통지.구매신청변경및취소)
① “서비스“는이용자의구매등에관한신청이있는경우이용자에게수신확인통지를합니다. 수신확인통지는 “서비스“에서회원이확인가능한방법으로의통지, 전자우편주소(E-mail), 전화, 팩스또는기타의방법으로합니다.
② 수신확인통지를받은이용자는의사표시의불일치등이있는경우에는수신확인통지를받은후즉시구매신청변경및취소를요청할수있고 “서비스“는배송전에이용자의요청이있는경우에는지체없이그요청에따라처리하여야합니다. 다만이미대금을지불한경우에는제15조의청약철회등에관한규정에따릅니다.
제13조(재화등의공급)
① “서비스“는이용자와재화등의공급시기에관하여별도의약정이없는이상, 이용자가청약을한날부터 7일이내에재화등을배송할수있도록주문제작, 포장등기타의필요한조치를취합니다. 다만, “서비스“가이미재화등의대금의전부또는일부를받은경우에는대금의전부또는일부를받은날부터 3영업일이내에조치를취합니다.이때 “서비스“는이용자가재화등의공급절차및진행사항을확인할수있도록적절한조치를합니다.
② “서비스“는이용자가구매한재화에대해배송수단, 수단별배송비용부담자, 수단별배송기간등을명시합니다. 만약 “서비스“가약정배송기간을초과한경우에는그로인한이용자의손해를배상하여야합니다. 다만 “서비스“가고의.과실이없음을입증한경우에는그러하지아니합니다.
제14조(환급)
“서비스“는이용자가구매신청한재화등이품절등의사유로인도또는제공을할수없을때에는지체없이그사유를이용자에게통지하고사전에재화등의대금을받은경우에는대금을받은날부터 3영업일이내에환급하거나환급에필요한조치를취합니다.
제15조(청약철회등)
① “서비스“과재화등의구매에관한계약을체결한이용자는「전자상거래등에서의소비자보호에관한법률」제13조제2항에따른계약내용에관한서면을받은날(그서면을받은때보다재화등의공급이늦게이루어진경우에는재화등을공급받거나재화등의공급이시작된날을말합니다)부터 7일이내에는청약의철회를할수있습니다. 다만, 청약철회에관하여「전자상거래등에서의소비자보호에관한법률」에달리정함이있는경우에는동법규정에따릅니다.
②이용자는재화등을배송받은경우다음각호의 1에해당하는경우에는반품및교환을할수없습니다.
1. 이용자에게책임있는사유로재화등이멸실또는훼손된경우(다만, 재화등의내용을확인하기위하여포장등을훼손한경우에는청약철회를할수있습니다)
2. 이용자의사용또는일부소비에의하여재화등의가치가현저히감소한경우
3. 시간의경과에의하여재판매가곤란할정도로재화등의가치가현저히감소한경우
4. 같은성능을지닌재화등으로복제가가능한경우그원본인재화등의포장을훼손한경우
5. 기타구매자가환불이나교환을요청할수없는합리적인사유가있는경우
③ 제2항제2호내지제5호의경우에 “서비스“가사전에청약철회등이제한되는사실을소비자가쉽게알수있는곳에명기하거나시용상품을제공하는등의조치를하지않았다면이용자의청약철회등이제한되지않습니다
④ 이용자는제1항및제2항의규정에불구하고재화등의내용이표시·광고내용과다르거나계약내용과다르게이행된때에는당해재화등을공급받은날부터 3월이내, 그사실을안날또는알수있었던날부터 30일이내에청약철회등을할수있습니다.
⑤ 반품이나교환에필요한왕복배송비와기타필요한비용은귀책사유가있는쪽에서부담합니다.
⑥ 반품을신청할때반품송장번호를기재하지않으면반품처리와환불이지연될수있습니다.
⑦ 교환신청을하더라도교환할물품의재고가없으면교환할수없으며, 이때는반품으로처리됩니다.
⑧ 교환에드는비용은물품하자의경우에는 “서비스“ 또는판매자가왕복배송비를부담하나이용자의변심에의한경우에는이용자가부담합니다.
⑨ 배송상의문제로이용자가손해를보았을때그에대한책임은해당배송업체를지정한 “서비스“ 또는판매자에게있습니다.
⑩ “서비스“는이용자의교환또는반품의요청이정당하지않다고판단하면이용자의의사표시를취소할수있습니다. 또한, 이용자의교환, 반품등이접수된날로부터 14일이지날때까지이미수령한상품을 “서비스“또는판매자에게반환하지않거나전화, 이메일(E-mail) 등으로연락되지않으면교환, 반품의의사를철회한것으로간주할수있습니다.
⑪ 카드결제로구매한건의환불은카드결제취소를통하여하는것을원칙으로합니다.
⑫ 이용자는상품이발송되기전까지 “구매계약”을취소할수있으며, 배송중이면취소가아닌반품절차에의해처리됩니다.
⑬ 결제완료상태에서는취소신청접수시즉시취소처리가완료됩니다.
⑭ 이용자가“서비스“과구매계약이외에렌탈계약, 할부계약등을체결하는경우에는개별계약에서정한절차에따라청약철회등을할수있습니다.
제16조(청약철회등의효과)
① “서비스“는이용자로부터재화등을반환받은경우 3영업일이내에이미지급받은재화등의대금을환급합니다. 이경우 “서비스“가이용자에게재화등의환급을지연한때에는그지연기간에대하여「전자상거래등에서의소비자보호에관한법률시행령」제21조의3에서정하는지연이자율을곱하여산정한지연이자를지급합니다.
② “서비스“는위대금을환급함에있어서이용자가신용카드또는전자화폐등의결제수단으로재화등의대금을지급한때에는지체없이당해결제수단을제공한사업자로하여금재화등의대금의청구를정지또는취소하도록요청합니다.
③ 청약철회등의경우공급받은재화등의반환에필요한비용은이용자가부담합니다. “서비스“는이용자에게청약철회등을이유로위약금또는손해배상을청구하지않습니다. 다만재화등의내용이표시·광고내용과다르거나계약내용과다르게이행되어청약철회등을하는경우재화등의반환에필요한비용은 “서비스“가부담합니다.
④ 이용자가재화등을제공받을때발송비를부담한경우에 “서비스“는청약철회시그비용을누가부담하는지를이용자가알기쉽도록명확하게표시합니다.
제17조(개인정보보호)
① “서비스“는이용자의개인정보수집시서비스제공을위하여필요한범위에서최소한의개인정보를수집합니다.
② “서비스“는회원가입시구매계약이행에필요한정보를미리수집하지않습니다. 다만, 관련법령상의무이행을위하여구매계약이전에본인확인이필요한경우로서최소한의특정개인정보를수집하는경우에는그러하지아니합니다.
③ “서비스“는이용자의개인정보를수집·이용하는때에는당해이용자에게그목적을고지하고동의를받습니다.
④ “서비스“는수집된개인정보를목적외의용도로이용할수없으며, 새로운이용목적이발생한경우또는제3자에게제공하는경우에는이용·제공단계에서당해이용자에게그목적을고지하고동의를받습니다. 다만, 관련법령에달리정함이있는경우에는예외로합니다.
⑤ “서비스“가제3항과제4항에의해이용자의동의를받아야하는경우에는개인정보관리책임자의신원(소속, 성명및전화번호, 기타연락처), 정보의수집목적및이용목적, 제3자에대한정보제공관련사항(제공받은자, 제공목적및제공할정보의내용) 등「정보통신망이용촉진및정보보호등에관한법률」제22조제1항및제24조의2 제1항이규정한사항을미리명시하거나고지해야하며이용자는언제든지이동의를철회할수있습니다.
⑥ 이용자는언제든지 “서비스“가가지고있는자신의개인정보에대해열람및오류정정을요구할수있으며 “서비스“는이에대해지체없이필요한조치를취할의무를집니다. 이용자가오류의정정을요구한경우에는 “서비스“는그오류를정정할때까지당해개인정보를이용하지않습니다.
⑦ “서비스“는개인정보보호를위하여이용자의개인정보를취급하는자를최소한으로제한하여야하며신용카드, 은행계좌등을포함한이용자의개인정보의분실, 도난, 유출, 동의없는제3자제공, 변조등으로인한이용자의손해에대하여모든책임을집니다.
⑧ “서비스“ 또는그로부터개인정보를제공받은제3자는개인정보의수집목적또는제공받은목적을달성한때에는당해개인정보를지체없이파기합니다.
⑨ “서비스“는개인정보의수집·이용·제공에관한동의란을미리선택한것으로설정해두지않습니다. 또한개인정보의수집·이용·제공에관한이용자의동의거절시제한되는서비스를구체적으로명시하고, 필수수집항목이아닌개인정보의수집·이용·제공에관한이용자의동의거절을이유로회원가입등서비스제공을제한하거나거절하지않습니다.
⑩ 연결”서비스” 또는피연결”서비스”에서는우리 “서비스“의개인정보취급방침이적용되지않습니다. 링크된사이트및상품등을제공하는제3자의개인정보취급과관련하여서는해당사이트및제3자의개인정보취급방침을확인할책임이회원에게있으며, 회사는이에대하여책임을부담하지않습니다.
⑪ “서비스“는다음과같은경우에법이허용하는범위내에서회원의개인정보를제3자에게제공할수있습니다.
1.수사기관이나기타정부기관으로부터정보제공을요청받은경우
2.회원이법령을위반하는등의부정행위를확인하기위해필요한경우
3. 기타법률에의해요구되는경우
제18조(“서비스“의의무)
① “서비스“는법령과이약관이금지하거나공서양속에반하는행위를하지않으며이약관이정하는바에따라지속적이고, 안정적으로재화.용역을제공하는데최선을다하여야합니다.
② “서비스“는이용자가안전하게인터넷서비스를이용할수있도록이용자의개인정보(신용정보포함)보호를위한보안시스템을갖추어야합니다.
③ “서비스“가상품이나용역에대하여「표시.광고의공정화에관한법률」제3조소정의부당한표시.광고행위를함으로써이용자가손해를입은때에는이를배상할책임을집니다.
④ “서비스“는이용자가원하지않는영리목적의광고성전자우편을발송하지않습니다.
제19조(회원의 ID 및비밀번호에대한의무)
① ID와비밀번호에관한관리책임은회원에게있습니다.
② 회원은자신의 ID 및비밀번호를제3자에게이용하게해서는안됩니다.
③ 회원이자신의 ID 및비밀번호를도난당하거나제3자가사용하고있음을인지한경우에는바로 “서비스“에통보하고 “서비스“의안내가있는경우에는그에따라야합니다.
제20조(이용자의의무) 이용자는다음행위를하여서는안됩니다.
1.신청또는변경시허위내용의등록
2.타인의정보도용
3.“서비스“에게시된정보의변경
4.“서비스“가정한정보이외의정보(컴퓨터프로그램등) 등의송신또는게시
5.“서비스“ 기타제3자의저작권등지적재산권에대한침해
6.“서비스“ 기타제3자의명예를손상시키거나업무를방해하는행위
7.외설또는폭력적인메시지, 화상, 음성, 기타공서양속에반하는정보를서비스에공개또는게시하는행위
제21조(연결“서비스“과피연결“서비스“ 간의관계)
① 상위 “서비스“과하위 “서비스“가하이퍼링크(예: 하이퍼링크의대상에는문자, 그림및동화상등이포함됨)방식등으로연결된경우, 전자를연결 “서비스“(웹사이트)이라고하고후자를피연결 “서비스“(웹사이트)이라고합니다.
② 연결“서비스“는피연결“서비스“가독자적으로제공하는재화등에의하여이용자와행하는거래에대해서보증책임을지지않는다는뜻을연결“서비스“의초기화면또는연결되는시점의팝업화면으로명시한경우에는그거래에대한보증책임을지지않습니다.
제22조(저작권의귀속및이용제한)
①“서비스“에작성한저작물에대한저작권기타지적재산권은 ”서비스“에귀속합니다.
②“서비스“에작성한저작물의범위는다음의범위에해당합니다.
1. 리뷰: 상품의실구매자가작성한상품의품질, 배송등서비스전반에대한이용후기또는평가를게재한모든저작물을의미합니다.
2. 상품문의: 판매중인상품에대한문의와문의에남겨진답변일체를의미합니다.+
3. 일대일문의(1:1문의): 서비스이용에대한문의와문의에남겨진답변일체를의미합니다.
③이용자는 “서비스“를이용함으로써얻은정보중 “서비스“에게지적재산권이귀속된정보를 “서비스“의사전승낙없이복제, 송신, 출판, 배포, 방송기타방법에의하여영리목적으로이용하거나제3자에게이용하게하여서는안됩니다.
④“서비스“는약정에따라이용자에게귀속된저작권을사용하는경우당해이용자에게통보하여야합니다.
⑤회원이 “서비스“의서비스를이용하면서작성한각종게시물의저작권은회원본인에게있으며, 해당게시물의저작권침해를비롯한민·형사상모든책임은회원본인이집니다.
⑥“서비스“는회원이등록한게시물을검색사이트나다른사이트에노출할수있으며, 판촉, 홍보및기타의자료로무상으로사용할수있습니다. 또한, 회사가제공하는서비스내에서회원게시물을복제, 전시, 전송, 배포할수있으며 2차적저작물과편집저작물로작성할수있습니다. 다만, 해당게시물을등록한회원이게시물의삭제또는사용중지를요청하면회사는관련법률에따라보존해야하는사항을제외하고즉시삭제또는사용을중지합니다.
⑦본조제6항에언급된회사의사용권은 “서비스“ 서비스를운영하는동안에만확정적으로유효합니다.
⑧“서비스“가본조제6항이외의방법으로회원의게시물을상업적으로이용하고자할때에는, 전화, 팩스, 이메일(E-mail)등의방법으로미리회원의동의를얻어야합니다. 회사가본항에따라회원의게시물을상업적으로이용할때회사는별도의보상제도를운영할수있습니다.
⑨“서비스“가작성한저작물에대한저작권과지적재산권은회사에귀속합니다.
⑩이용자가 “서비스“를이용하여얻은정보를회사의승낙없이복제, 송신, 출판, 배포, 방송, 기타방법으로이용하거나제3자에게이용하게할때그에대한책임은이용자본인에게있습니다.
⑪회원은 “서비스“ 내에서자신의저작권이침해되면회사가운영하는신고센터제도를이용하여자신의정당한권리를보호받을수있습니다.
⑫게시물의내용이다음각호의내용을담고있을때 “서비스“는게시물을삭제하거나게시자에게특정서비스의이용제한또는정지, 이용계약의해지등의조치를할수있습니다. 이때게시물이삭제되면해당게시물과관련된게시물(답변글, 댓글등)도모두삭제됩니다.
1.대한민국의법령을위반하는내용을포함하는경우
2.타인의권리나명예, 신용기타정당한이익을침해하는경우
3.정보통신기기의오작동을일으킬수있는악성코드나데이터를포함하는경우
4.사회공공질서나미풍양속에위배되는경우
5.기타제1호내지제4호에준하는중대한사유로말미암아회사가제공하는서비스의원활한진행을방해하는것으로판단되는경우
6.“서비스“ 또는제 3자의저작권등지적재산권을침해하는경우
7.“서비스“ 또는제 3자의명예를손상시키거나업무를방해하는경우
8.“서비스“ 또는상품또는판매자와관계없는내용또는무의미한키워드가포함되거나또는동일한내용을반복적으로사용하는경우
9.“서비스“의원활한운영을방해하는내용을의도적으로게시하는경우
10.범죄행위와관련된내용을포함하는경우
11.관계법령에의해판매가금지된불법제품또는음란물을게시하거나광고하는경우
12.“서비스“가운영하지않는다른사이트또는판매자의링크를게시하는경우
⑬“서비스“가제12항에따라게시물을삭제했을때, 해당게시자는 “서비스“에이의를제기하여구제받을수있습니다.
제23조(분쟁해결)
① “서비스“는이용자가제기하는정당한의견이나불만을반영하고그피해를보상처리하기위하여피해보상처리기구를설치.운영합니다.
② “서비스“는이용자로부터제출되는불만사항및의견은우선적으로그사항을처리합니다. 다만, 신속한처리가곤란한경우에는이용자에게그사유와처리일정을즉시통보해드립니다.
③ “서비스“과이용자간에발생한전자상거래분쟁과관련하여이용자의피해구제신청이있는경우에는공정거래위원회또는시·도지사가의뢰하는분쟁조정기관의조정에따를수있습니다.
제24조(재판권및준거법)
① “서비스“과이용자간에발생한전자상거래분쟁에관한소송은제소당시의이용자의주소에의하고, 주소가없는경우에는거소를관할하는지방법원의전속관할로합니다. 다만, 제소당시이용자의주소또는거소가분명하지않거나외국거주자의경우에는민사소송법상의관할법원에제기합니다.
② “서비스“과이용자간에제기된전자상거래소송에는대한민국법령을적용합니다.
제25조(기타조항)
①“서비스“는필요하면특정서비스나기능의전부또는일부를 “서비스“를통해미리공지한후일시적또는영구적으로수정하거나중단할수있습니다.
②각당사자는상대방의서면동의없이이약관상의권리와의무를제3자에게양도하거나처분할수없습니다.
③ 이약관과관련하여당사자간의합의에따라추가로작성된계약서, 협정서, 통보서등과회사의정책변경, 법령의제·개정또는공공기관의고시나지침등에따라 “서비스“가 “서비스“에공지하는내용도이용계약의일부를구성합니다.
④“서비스“는구매자회원이서비스를이용할때발생할수있는정당한의견이나불만사항을적극적으로수렴하여해결하고, 회원상호간의분쟁을조정하기위하여고객센터를설치하고운영합니다. “서비스“는회원이제기하는각종불만사항과의견을적극적으로검토한후정당하다고판단될때에는이를신속하게처리하며, 즉시처리하기가어려운사항이있으면그사유와처리기간을전자우편주소(E-mail), 전화, 팩스또는기타의방법으로회원에게통보합니다.
[부칙] 본약관은 2022년 08월 18일부터적용됩니다.
Mon - Fri. 09:00 - 18:00
Lunch. 12:00 - 13:00
SAT, SUN, HOLIDAY OFF
자세한 교환·반품절차 안내는
상품하단을 참고해주세요.
COPYRIGHT © 2021 레인디어 ALL RIGHTS RESERVED.